"민주당은 정치 신인과 청년 정치인들에게 경쟁할 기회를 보장하겠다던 약속을 이행하라"

더불어민주당 공천에서 컷오프된 전북 예비후보들이 잇달아 당에 재심을 신청했다.

익산을 예비후보인 이희성 변호사는 2일 입장문을 통해 "정치 신인, 청년 정치인에게 기회를 준다던 민주당은 '호남 지역은 경선이 원칙'이라고 해놓고 한병도 의원을 단수 공천했다"며 "이는 익산을 당원들을 투표조차 못 하는 방관자로 만든 셈"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정한 당내 경선은 공천에 민심을 반영하는 방법이다. 한 의원의 단수 공천을 반드시 저지해 민심이 요구하는 공정한 경선이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완주·진안·무주 예비후보인 정희균 전 노무현재단 전북 공동대표도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은 전략공천할 이유가 없는 멀쩡한 지역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묶는가 하면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2위를 기록한 저를 공천에서 배제했다.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은 온데간데없이 실종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내 계파 갈등이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저 또한 희생양이 됐다"며 "더욱이 컷오프 사유도 제시하지 못한 상황에서 컷오프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완주·진안·무주 선거구의 두세훈 예비후보도 입장문을 통해 재심 신청 의사를 밝히고 "젊고 새로운 인물들이 경선에 도전할 기회가 봉쇄됐다"고 주장했다.

두 후보는 "당 적합도 조사에서 지지율 차이가 크지 않다면 정치 신인들이 경선에 참여할 기회를 줘야 한다"며 "부디 재심 신청을 인용해 경선에 도전할 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