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의 식품산업 분야 산·학·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푸드테크 저변 확대를 위해 전북지회을 창립했다.

익산시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푸드테크 저변확대를 위해 27일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전북지회 발족식·창립총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 김종훈 전북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장, 김영재 식품진흥원이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이정상 전주대학교 교수와 문경민 하림 전무가 전북지회 공동회장으로 선임됐으며, '월드 푸드테크 넘버원 전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에 전북지회는 푸드테크와 관련한 연구와 기술 협력에 힘을 모아, 지역 특화 농생명 자원과 연계해 식품산업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정상 신임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전북지회 공동회장은 “급변하는 시대적 분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술혁신이 절실하다”며 “새로운 푸드테크를 접목해 식품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창립총회를 기점으로 전북자치도가 푸드테크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식품산업 시장의 선두 주자로 굳건히 자리할 것을 기대한다”며 “세계 식품시장을 겨냥하는 익산시가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