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지역 대학과 함께 명품 교육 도시 조성을 위한 발판을 구축했다. 

시는 26일 원광보건대학교에서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 사업(Higher Vocational Education hub district,이하 하이브·HiVE)의 성공적인 추진과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허전 익산시 부시장과 백준흠 원광보건대 총장, 김양배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임원 등10여 명이 참석해 하이브(HiVE)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속을 다졌다.

이번 협약은 하이브(HiVE)사업을 통한 지역 교육 및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익산시와 지역사회 간의 협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참석자들은 3차 연도 사업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특화 분야 지역인재양성과 평생직업 교육 발굴, 주민자치 프로그램 개발,도농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기반 확립에적극 협력키로 했다.

2022년 시작된 하이브(HiVE)사업은 지역 인재를 양성해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하는 국가 재정지원 사업이다.

지역 전문대학인 원광보건대학은 지역 특화 분야의 인재 양성을 담당하고 익산시는 양질의 일자리와 정주 여건을 제공해 교육-취업-정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방식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로3차 연도를 맞이한 하이브(HiVE)사업이 익산시의 교육 및 경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허전 익산시 부시장은 "이번 협약식은 익산시의 교육 및 경제 발전에 있어 중대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지역사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HiVE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익산=김익길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