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산림조합(조합장 한상대)은 다음달 4일부터 414일까지 무휴로 2024년 나무전시판매장(장수읍 송천리 161-2, 송천프로그육묘장 뒤)을 개장한다.

나무전시판매장에는 각종 유실수, 특용수, 약용수, 조경수, 정원수, 잔디 등 우량묘목을 대량으로 조합원과 지역주민 그리고 산주 · 임업인에게 보다 품질 좋은 나무를 공급하고 나무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많은 지도원을 배치해 나무식재 및 관리 등을 컨설팅해주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또한 나무전시판매장에서는 지역 임업인이 생산한 묘목을 우선 배치해 장수군에서 생산된 묘목을 지역주민들에게 보급할 계획이다.

표고버섯 접종목을 판매해 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싶은 지역 주민들이 표고자목을 구하지 못해 재배를 못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많은 지역민들에게 표고버섯 재배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상대 조합장은 지역 주민들이 나무시장을 찾아 좋은 묘목선택과 식재·관리방법 등에 대해 상담을 하고 구입해 잘 가꾸시길 바란다조합원과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산림경영기술지도와 아낌없는 저리융자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산림조합은 2023년 산림조합중앙회 산림경영지도사업종합평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둬 지역 대표조합으로 우뚝서고 있다.
/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