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청
전북특별자치도청

전북특별자치도가 기업유치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을 운영한다.

전북자치도는 인·허가 관련 민원 신속처리단을 구성, 운영을 통해 유치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장설립 등 인허가를 한달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이달 초 ‘기업민원 신속처리단’구성을 완료했으며, 14개 시·군에서도 확대 운영해 민원 해결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180일까지 소요됐던 인·허가 처리기간을 30일 이내로 단축 처리하고, 중소기업종합지원시스템, 카카오톡 등으로 접수한 애로사항은 7일 이내 처리 답변해 기업의 투자와 성장 및 정착에 걸림돌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은 창업, 공장설립 단계의 인·허가 신속처리부터 기반마련, 정주여건 조성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진훙공단 등 자금지원 기관을 대상으로 한 경영상 애로해결까지 공백없는 ‘원스톱 처리’로 민원을 해결할 예정이다.

기업은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을 통해 공장설립 등 신속한 인허가와 안전한 공정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중소기업 종합지원시스템(www.jbok.kr), 카카오톡 채널(jbok), 콜센터(063-711-2114)를 통해 애로사항을 신청하면 1:1 전문가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천세창 기업유치지원실장은 “‘기업민원 신속처리단’을 통해 기업 맞춤형 민원 해결로 기업과의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기업하기 좋은 전북자치도’를 국내외 기업들에게 알려 전북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전북에 정착·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