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오는 24일 순창발효테마파크 일원에서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2024 순창달달놀이가 열린다.

순창군 출연기관인 ()순창발효관광재단과 전주대 RIS사업단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전통 명절 중 하나인 정월 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주민 및 관광객과 함께 모여 한 해의 건강과 풍요를 빌고자 마련됐다.

‘2024 순창달달놀이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주 행사무대인 매콤관에서는 고추장 민속마을에서 운영하는 순창고추장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미니메주만들기와 재단에서 운영하는 무드등, 비즈팔찌 만들기 등 각종 체험공간과 함께 지역 업체들이 참여하는 각종 먹거리 판매 공간, 그리고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매콤관 옆 고추장 상설문화마당에서는 지난달 열린 순창맛페스타에서 기를 끌었던 겨울간식 체험존으로 꾸며져 군밤, 가래떡, 마시멜로 등 간식을 관광객들이 직접 화로에 구워 먹는 공간으로 조성해 즐거운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여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이글루 캠핑 체험, 전통놀이 체험, 쿠킹 클래스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정월 대보름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보름달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안전과 재미를 모두 갖춘 LED 쥐불놀이, 청룡 전동차 체험 및 12간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순창달달놀이 퍼레이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후 2시부터는 직접 LED등불을 만들 수 있는 달달등불만들기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풍물패 농악 퍼레이드 부럼 및 찰밥 등 나눔 행사가 진행되는 정월대보름 대동제 등 대보름맞이의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순창발효관광재단 관계자는순창발효테마파크에 오셔서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낮에는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저녁에는 밝은 보름달 아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