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한벽문화관이 ‘2024 공연활성 무대지원사업-수요일 수많은 콘서트에 참여할 예술단체를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사업(수수콘)은 전주를 연고로 활동하는 뮤지컬, 댄스, 합창, 클래식, 전통, 팝페라, 밴드 등 공연예술단체의 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실연 환경 여건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실연공간(한벽공연장, 마당창극 전용 야외공연장), ·오프라인 통합홍보, 음향 및 조명 오퍼레이터, 안전인력 1명을 선정된 예술인·단체에 지원한다. 또한 장애 예술인·단체의 권리보장을 위해 장애 1개 단체를 선정해 실연기회 및 활동 보조 인력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은 총 11(장애비장애10) 단체를 선정해 6월부터 11월까지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전주문화재단 누리집 공모사업 또는 전주한벽문화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mail@jt.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철민 관장은 지역공연예술인·단체의 창작 욕구를 촉진하고자 사업을 통해 실연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시민의 문화향유기회 제공에 그치지 않고 창작품 유통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