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우수동아리·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19일 시는 시민의 학습역량 강화, 유기적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내 인적자원 개발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4년 김제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을 27일까지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우수동아리 공모 대상은 김제시에 등록된 학습동아리로 성인 10인 이상 구성, 월 2회 이상 지속적인 학습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이며, 12개 동아리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프로그램 공모 대상은 김제시에 주소를 둔 비영리 평생교육 기관으로 △평생학습 공동체 프로그램,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 △주말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5개소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리 지역을 대표하고 특화할 수 있는 우수 동아리 및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해 차별없는 학습기회 제공으로, 함께 성장하는 모두의 배움터 조성을 구현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스스로 행복을 찾아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 간 네트워크 형성과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 자연스럽게 학습을 즐기는 분위기가 확산돼 평생학습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기관.단체, 동아리는 시 홈페이지고시/공고와 시 평생학습도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7일까지 시 교육문화과(☎540-3822)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