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전경사진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전경사진

전북자치도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도내 해양수산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성장 기반을 조성한다.

15일 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14일 도내 해양수산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북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전북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에서는 창업 4개사, 신규고용 151명(78개 업체), 매출성장률 10.2% 등의 성과를 내며 기존 사업 추진 목표를 초과 달해 도내 기업들의 인력난 및 도민들의 구직난을 해소하고 해외 수출 성과 등에 큰 기여를 했다.

올해에는 작년 성과에 힘입어 목표를 상향 조정해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추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 원장은 “전북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의 사업지원을 통해 도내 해양수산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년도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발판삼아 다양한 지원을 통한 도내 해양수산 기업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글로벌 생명 경제 도시 전북특별자치도에 걸맞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병권 전북자치도 수산정책과장은 “수산업은 잠재가능성이 많은 분야로 우리 도에서 도내 수산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고민하고 있다”며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다양한 시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