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지원장 김민욱)은 다음달 7일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에서 항공방제업자 등을 대상으로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 신청은 전자민원 시스템에서 회원가입 후 세잎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자민원 시스템 회원가입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농관원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에 방문, 우편(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 마감일은 이달 29일이다.

이번 교육은 항공방제기술자가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으로 대상은 항공방제업자, 방제기술자 또는 방제기술자가 되려는 자 등이다. 항공방제업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실시하는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최근 3년 이내 이수한 항공방제기술자를 둬야 한다.

특히, 2023년 항공방제업 신고를 한 자는 2024630일까지 교육 이수 요건을 갖춰야 하며 2024년 항공방제업을 신고하려는 업체는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이수한 방제기술자가 있어야 신고가 가능하다.

김민욱 전북지원장은 기술교육은 항공방제기술자가 이수해야 할 의무 교육으로 올해부터 영업신고는 기술교육을 이수한 기술자가 있어야 가능하다“2023년 항공방제업 신고자의 교육 이수 특례가 630일 종료되는 만큼 이번 교육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