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지난 6일 내장상동 소재 은혜의집, 초산동 소재 노인복지요양원을 방문해 백미(10kg) 23포와 과일(사과, 배) 26상자를 전달했다. 

이 시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종사자들의 노고가 더 해지는 시기”라면서 “민족 대명절 설날만큼은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며 풍성하고 즐겁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같은 날 송금현 부시장 또한 신태인 소재 에덴요양원과 천사마을을 방문해 백미(10kg) 20포와 과일(사과, 배) 24상자를 전달했다. 

송금현 부시장은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저소득 취약계층을 방문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소외되는 사람 없이 시민 모두가 정이 넘치는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단체 44개소, 경로당 724개소, 저소득층 및 저소득 한부모가족 487세대 등에 총 1억 1200만원 상당의 위문품과 위문금을 지원했다.

특히 2월 6~7일을 설 명절맞이 위문 집중 실천 기간으로 설정해 실과소장, 읍면동장 등 공직자들이 사회복지시설 등을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전하며 찾아가는 복지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