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내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들의 다수가 우수브랜드로 선정되는 기쁨을 얻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2023년도 국가식품클러스터 푸드폴리스마켓 판매 평가 결과, 우수 브랜드로 ㈜카페예, SCDD㈜, ㈜담꽃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푸드폴리스마켓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생산 제품과 식품진흥원 지원사업으로 발굴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곳이다. 식품진흥원 기업들은 오프라인 전시판매장(본관 1층)과 온라인 매장(fmarket.or.kr)을 운영하고 있으며, 134개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우수상을 받은 ㈜카페예(1kgcoffee.co.kr)는 ‘1킬로커피’라는 브랜드로 커피 생산 국가별 약 30가지 종류의 커피를 다양한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SCDD㈜(scdd.co.kr)는 연간 2천만불 김 수출기업으로서 현재 도내 김 수출의 약 35%를 점유하고 있으며, 도시락 김·김스낵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담꽃(damccot.com)은 팥죽·생강차 등을 판매하여 2023년에 푸드폴리스마켓에서 132% 매출 증가율을 보이는 등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

식품진흥원은 이들 3개 기업들을 우수 브랜드로 선정하여 시상하는 한편,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푸드폴리스마켓을 통해 중소식품기업의 우수 상품을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