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북지역본부(본부장김동섭)4일 기후변화로 인한 기습적 한파와 폭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북본부 자체적으로 동절기 재난·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공사는 도내 LH 관할 건설·매입임대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계단, 동현관 등 상습 결빙우려 구역에 논슬립을 설치하는 미끄럼방지 조치와 동파 취약 시설인 발코니 하부 및 1층 복도 노출배관에 대한 보온재 시공 등 동파 예방 조치를 완료했다.

LH와 시설물 보수 전문업체들로 구성된 기동대책반을 24시간 운영해 수도계량기, 급수·우수배관 동파 등 한파·폭설 피해 사례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LH 최초로 폭설우려지역에 위치한 13개 임대단지에 제설장비를 배치하는 시범사업을 운영해 단지 내 제설작업 지연으로 인한 주민불편 최소화가 기대된다.

시범사업은 연평균 적설량을 고려하여 군산·정읍·김제·부안·고창·임실·무주군 등 7개 지역을 폭설 우려지역으로 선정했으며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반영해 향후 기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H전북지역본부 김동섭 본부장은 한파·폭설 등 기상악화로 인한 주민불편이 이번 조치를 통해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입주민들께서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LH 안심주택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