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기 위해 추진 중인 의치(틀니), 임플란트, 백내장 의료비 지원사업의 복지 수혜를 높이고자 의료기관 지역 범위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순창 관내 또는 전라북도 내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 경우에만 의료비를 지원했지만, 조례 개정을 통해 올해부터는 지원할 수 있는 의료기관의 지역 범위를 전라북도, 전라남도, 광주광역시까지 폭넓게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65세 이상이면서, 신청일 기준 순창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사람이며, 지원금액은 임플란트는 1개당 50%(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2개까지 지원하고, 백내장의 경우 125만원, 양안 5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진단(소견),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해 순창군보건의료원에 신청하면 되고, 서류를 세밀히 검토 후결정 통보서를 개별적으로 신청자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임플란트, 백내장 수술은 반드시 수술 전에 신청해야 지원이 가능하며, 본 사업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되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최영일 군수는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번에 진료기관 지역범위 확대를 추진했다앞으로도 더욱 실질적이고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발굴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063-650-5245, 5246)으로 문의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