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새롭게 리모델링을 마친 지평선 새마루의 수익공간 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대상은 지평선 새마루에 입점할 수익공간 총 6개소로 1층에 식당 1, 편의점 1, 먹거리부스 3개소와 2층 카페 1개소다.

지평선 새마루는 국도23호선에 20여 년동안 유휴시설로 방치된 옛 동진강휴게소를 2021년부터 국토교통부 스마트복합쉼터조성사업과 전북 햇살가득 농촌재생프로젝트 사업, 김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리모델링한 복합시설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9월 시민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지역의 새로운 쉼터를 의미하는 ‘지평선 새마루’로 최종 명칭이 선정됐다.

시는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 콘텐츠가 있는 주민 편의형 휴게공간 및 식당 등 수익공간 운영을 통해 내방객에게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면적 1,348.37㎡ 규모의 지평선 새마루는 식당, 카페, 편의점, 먹거리부스 외에도 농특산물 판매 홍보장, 북 쉼터, 수유실, 트리하우스를 활용한 포토존, 전기차 충전소, 모정 등 주민 편의시설이 확충되어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휴게쉼터 및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자 모집공고는 오는 17일까지 이며 현장설명과 제안서 접,, 제안서 평가를 거쳐 오는 23일 최종 낙찰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입찰 참가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법인은 주 사무소의 소재지)을 김제시에 두고 있는 만 20세 이상의 개인, 법인·단체 또는 공고일 기준 이전 김제시에 5년 이상 연속으로 주소를 두고 있었던 개인, 법인·단체로서 위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입찰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농촌활력팀(☏063-540-3688, 3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성주 시장은 “지평선 새마루는 수익공간 운영자 입찰공고 등을 통한 업체선정과 개장 준비를 마무리 한 후 오는 3월에 일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다목적 공간을 활용하여 플리마켓과 문화·이벤트 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지역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