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2024년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역동적인 군정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영상회의실에서 최영일 군수의 주재로 부군수, 전 실과소장,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군정철학과 방향을 공유하고, 2024년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2023년도 운영성과 점검은 물론 2024년도 총 240건의 부서별 중점추진 사업과 신규사업 추진방향을 전반적으로 공유하며 민선 8기의 한단계 도약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구체적인 행정성과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일 군수는 업무보고 개최 전올해 지역의 화두는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임을 역설하며, 군민중심 행정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역민이 피부로 느끼고, 순창발전을 견인할 전략적 행정을 강조했다.

특히 보고회에서는 올해 핵심 전략사업으로 전원마을 500호 본격 조성 경천양지천 수변종합개발사업, 농촌유학 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실효성 있는 추진 등 정주인구 유입을 위한 기반구축 마련에 주력하여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에 힘써 나가기로 했다.

또한, 자연친화적 공설 추모공원 조성 신재생 에너지보급사업 자연재해예방을 위한 하천정비 섬진강 장군목 생태관광지 도로개설 등 정책들은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지역민이 생활 속 체감도를 높일 수 있게 주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최 군수는 농민기본소득 확대 아동행복수당 지원 확대 청년유입 및 안정적 정착지원사업 등의 보편적 복지사업 또한 추가 확대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올해 추진하는 전북특별자치도민(장애인)체전 군민의 날 행사 추진 등도 지역민들이 화합하는 자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영일 군수는민선 8기 주요 시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며 지역민들의 삶이 점차 달라지고 있다라며,“2024도를 민선 8기 성공의 원년으로 삼을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힘을 합쳐 올해 계획한 사업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