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은 전라북도청소년성장지원협의체와 도내 민관 기관과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실시한 청소년 성장지원 활성화 요구조사를 반영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이고 희망하는 분야의 진로탐색과 체험활동을 위해 지방자치분야 전라북도의회, 과학기술분야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창업경제금융분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미디어방송분야 JTV, 문화예술분야 우진문화재단, 농생명 바이오 분야 농업회사법인(주)이레농원이 함께 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청소년의 자기주도성 강화 지역사회-학교연계사업, 청소년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운영, 전북특별자치도 청소년 박람회 성공개최 노력, 청소년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 추진 및 협력 등을 수행한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협약에 참여하는 기관에서 직접 진로활동이나 인턴십 체험 등을 추진한다.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손을 맞잡고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환경과 풍요로운 발전의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