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골드 작가, 여행에세이 '반드시 행복은 오고야 말꺼야'
메리골드 작가, 여행에세이 '반드시 행복은 오고야 말꺼야'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누군가 내게 여행 후유증이 오래가느냐고 물었다. 나는 "아주 오래도록"이라고 답했다. 얼마나 가느냐고 물었다. 나는 "다음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라고 답했다. 그리고 여행에서 돌아온 지금 다시 생각한다. 시간이 흐르고 더 두려움이 많아져도 여행을, 나를 찾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에세이 '반드시 행복은 오고야 말꺼야' 중에서.

 

임경아 전주시 완산구청 행정지원과 주무관이 여행의 추억과 행복을 찾아 여행하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여행에세이를 펴내 화제다.

임 주무관은 최근 '메리골드'라는 작가명으로 여행에세이 '반드시 행복은 오고야 말꺼야'를 출간하며 작가로 변신했다.

임 주무관은 지난 2020년 브런치 작가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최근 출판사 부크크를 통해 ▲호주로의 교환학생 ▲필리핀·뉴욕·캐나다로의 어학연수를 떠나 겪은 에피소드 ▲행복을 찾아 여행하는 '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여행에세이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호주 캔버라대학교 교환학생 시절 학교 안에서 토끼와 캥거루를 마주친 일 ▲다시 어학연수를 떠난 필리핀 스파르타 어학원에서 1평 남짓 작은 방에서 1대1 영어 수업을 들은 기억 ▲치열하게 경쟁해야 했던 뉴욕 생활 중 야구 경기보다 양키스 스타디움에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사랑하게 된 경험 ▲캐나다에서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떠난 옐로나이프로의 오로라 여행에서 개썰매를 타고 밤하늘을 바라보며 오로라를 만났던 이야기 등 작가의 경험이 녹여있다.

특히 이 책에는 작가가 여행하면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이 담겨있다. 

또 '여행'을, '나'를 그리고 '행복'을 찾는 모두에게 '반드시 행복은 오고야 말꺼야'라는 메시지도 전한다.

이번에 출간된 에세이에는 독자들이 여행의 생생함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도록 스타트아트코리아 소속 작가인 '썸머그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책의 주인공인 '메리골드'가 여행하는 모습을 캐릭터화하고 상상력을 더해 완성한 재미난 일러스트가 삽화로 수록돼 있다.

임경아 주무관은 "평범한 공무원으로 일한 지 9년 차가 되어가지만, 언제나 마음 한 켠에는 세계 일주를 꿈꾸며 보통의 일상에서 반짝임을 좇으며 살고 있다"면서 "호주로의 교환학생부터 시작해 현재는 21개국을 여행했고 앞으로도 여행과 도전은 끝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책의 첫 장을 함께할 때는 누구나 서투르고 어설프겠지만, 마지막 장을 덮을 때는 마치 긴 여행을 끝마친 후처럼 '나'에 대해 한 단계 더 알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