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노래를 제창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노래를 제창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새마을운동이 청년세대로 이어져 세계로 확산해 대한민국을 글로벌 중추 국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청년의 약속선포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새마을운동 청년들과 만나 "과거 마을 개량과 농촌혁신을 선도한 새마을운동이 이제 고도산업 사회에서 도시·직장·산업체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운동으로 발전했다""새마을운동이 청년 미래세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청년들이 새마을운동의 글로벌 확산을 이끌고, 글로벌 연대를 더욱 튼튼히 해 대한민국을 글로벌 중추국가로 우뚝 서게 할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새마을운동 공로자에 대한 훈포장도 수여했다.

새마을지도자전라북도고창군협의회 표명섭 회장이 새마을포장을 받았다.

전국 새마을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청년의 약속선포는 따뜻한 공동체를 위한 상생과 통합, 기후 위기에 맞선 실천과 행동, 세계평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대와 협력을 다짐하는 내용이다.

행사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국민의힘 안철수·송석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곽대훈 새마을운동중앙회장 등 7천여명이 참석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