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지난 6일 청년정책포럼인 ‘청년공감마당’을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군이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군민과 전문가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년정책의 비전과 방향을 논의했으며 심덕섭 군수와 임정호 군의장이 청년들과 격의 없이 자유롭게 대화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고창군이 현재 추진 중인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한 방향과 추진상황을 내용으로 하는 기조발제에 따라 4명의 전문가가 발표한 주제(일자리, 주거, 복지, 참여)에 대해 참석자들이 질의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등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2부에선 고창군 청년주거실태에 대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주거환경 개선방안에 대한 청년들의 진솔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제안된 의견들은 정책수요 파악 등 고창군 청년정책 기본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정책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수립에 있어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고창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신동일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