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18일 농협축산경제와 김제시 봉남면에서 논 하계조사료 수확시연회를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 공무원, 국립축산과학원, 국립식량과학원, ·축협, 양축농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연회는 논 하계조사료 재배기술 설명 및 수확 시연으로 하계조사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경과 설명 및 홍보를 통해 국내산 조사료 생산, 유통 및 활용을 촉진해 장기적인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논 하계조사료 수확시연회 설명에 이어 논 하계조사료 수확 시연, 조사료 품질 분석검사 및 NIRS 분석과정 설명, 국내산 조사료 종자 전시 및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투호 동진강낙농축협 조합장은 하계조사료 사업을 통해 쌀 가격 안정에 기여하고 조사료 수급 안정 및 축산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축산농가와 국내 축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철진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본부장은 최근 축산물 가격 하락 등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영난이 심화됨에 따라 사료비 등 생산비 경감을 위한 대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논 하계조사료 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장기적인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략작물직불금 지원 확대, 사일리지 제조·운송비 인상, 조사료 수확장비 보조비율 상향 조정 등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