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참모진들에게 소통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어린이정원 내 분수정원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갖고 국민소통, 현장소통, 당정소통을 더 강화해달라고 말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밝혔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직후인 지난 13선거 결과에서 교훈을 찾아 차분하고 지혜롭게 내실 있는 변화를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한 데 이어, 정부와 여당에 소통 강화를 주문한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의 소통 강화 주문에 대해 우선은 정책적 소통을 강화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도 당정협의회를 하고 있지만 당정을 조금 더 활성화하자는 것이라며 당은 현장에서, 지역에서 유권자를 대하고 있어서 민심을 빨리 전달받는다. 따라서 당정 소통 강화는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 관계자는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 대통령을 향해 '집권 이후 오류를 인정하고 결자해지해달라'는 취지로 요구한 데 대해선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앞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정대가 엇박자를 내지 않도록 하되, 민심이 동떨어진 사안이 생기면 그 시정을 적극적으로 요구해 관철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물가안정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중동 정세 불안 등으로 또다시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는 만큼 민생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전남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전남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연합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