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립국악원의 목요국악 명연 두 번째 무대 아름다운 조화12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에서 공연된다.

아름다운 조화는 창극단과 관현악단, 무용단 예술 3단의 합동공연으로 전통과 창작 무대로 다채롭게 꾸몄다.

첫 무대는 궁중연례악 취타를 토대로 새롭게 창작한 여로’. 피리가 주선율로 전통음악부터 현재까지의 예술성에 도달하는 과정과 심상을 낭만적인 창작 선율로 담아냈다.

이어 황병기 작곡 밤의 소리에 맞춘 춘설은 살풀이의 호흡을 근간으로 한 창작무이다.

춘향가 눈대목 중 가장 인기 있는 대목인 입제창 사랑가는 춘향과 몽룡의 신분을 뛰어넘는 아름다운 사랑을 전달한다. 또 판소리 강산제의 풍미가 흐르는 이태백류 아쟁산조는 가사 없는 판소리인 산조의 진면목을 발산한다. 해금과 기타의 크로스오버 음악인 비 그치는 소리’ ‘바람이 전하는 말도 들려 줄 예정이다.

마지막 무대는 남도민요를 대표하는 동백타령금강산타령이다. 동백꽃을 따는 처자들의 순박함을 노래한 민요로 명랑한 선율과 가사를 가지고 있는 동백타령과 금강산의 경치를 읊은 금강산타령을 수성반주에 맞춰 남도민요 특유의 선율과 시김새를 표현한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티켓 예매는 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잔여석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포한다./정해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