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4일 재향군인회 기념식에 참석해 가짜뉴스와 허위조작 선동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가짜평화론이 활개치고 있다면 안보태세 확립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창설 제71주년 기념식 및 전국 읍··동회장 총력안보 결의대회' 축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의 재향군인회 행사 참석은 지난해 현직 대통령으로 20년 만에 창설 70주년 행사를 찾은 데 이어 2년 연속이다.

윤 대통령은 우리의 안보가 안팎으로 위협받고 있다며 대북 안보리 제재 완화, 유엔사 해체, 종전선언, 대북 정찰자산 축소와 한미연합훈련 중단 주장은 가짜평화론이라고 했다. 전임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한 대북정책을 또다시 직격한 것이다.

윤 대통령은 "북핵 위협과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한미 동맹을 핵 기반 동맹으로 격상하고 한미일 안보협력을 더욱 강화했다""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자유 대한민국을 굳건히 수호하고 국민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진 재향군인회는 자유민주주의 보루로서 그 역할과 소명을 다해달라안보의식 강화와 총력 안보태세 확립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신상태 재향군인회 회장은 "(윤 대통령이) 향군 창설 71주년 행사에 친히 왕림하시어 천백만 제대 군인을 격려해주심에 깊이 감사하다""앞으로도 우리 모두 힘을 모아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와 종북 좌파 세력 척결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행사가 안보의식 확산과 향군의 조직 활성화 사례를 공유하고,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한미동맹 강화 지지 등을 위한 회원들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행사에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한기호 국회 국방위원장, 대통조태용 국가안보실장, 김태효 안보실 1차장, 인성환 안보실 2차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창설 제71주년 기념식 및 전국 읍·면·동회장 총력안보 결의대회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연합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창설 제71주년 기념식 및 전국 읍·면·동회장 총력안보 결의대회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대통령실 제공.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