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선수 39명이 태극마크를 달고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한다.

7일 전북체육회(회장 정강선)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16일간 중국 항저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에 도내 선수 39명의 선수·임원이 14개 종목 메달 사냥에 도전한다.

먼저 육상 종목에 출전하는 유규민·김태희·신유진 선수를 시작으로, 수영 종목에서는 문승우·한다경·김혜진 선수, 경영에 이은희·김서원·박예은·문다윤 선수, 수구에 장환희선수 등이다.

특히 유규민 선수는 지난 2월 아시아실내육상선수권대회에서 세단뛰기 동메달을 목에 건 만큼 이번에도 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이어 소프트테니스 윤형욱·김병국 선수, 레슬링 신병철·이한빛 선수, 유도 이성호, 양궁 오유현 선수가 각각 기량을 뽐내게 됐다.

펜싱에서는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에페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목에 건 권영준이 금빛 찌르기에 도전한다.

올해에만 국제대회에서 4차례 우승을 차지하고 최근 덴마크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는 등 절정의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공희용도 금빛 스매싱에 도전한다.

 조정에서는 정혜정과 채세현, 박지윤이 요트에서는 이영은이 출전한다.

세팍타크로 종목에서는 박성경이 철인3종에는 김지환과 정혜림이 나선다.

자전거 종목에는 박상홍과 김유로, 나아름, 이주희, 이은희, 송민지가 힘찬 페달을 밟게 되며 축구에는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 소속인 백승호와 김정훈, 박진섭, 송민규가 ‘아시아 호랑이’를 다시금 증명하게 됐다.

도 체육회 정강선 회장은 “한국 체육의 저력을 보여주기위해 전북 선수들을 비롯해 모든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만 매진, 구슬땀을 흘렸다”며 “집중력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김수현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