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가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과학을 즐겁고 신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일 전북테크노파크 등에 따르면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온라인은 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을 통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8일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공연장에서 식전공연, 개막식 퍼포먼스, 시상식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당초 오프라인 과학축전은 100%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보다 많은 전북도민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에서 9월 5일 10시와 17시, 2회에 걸쳐 접수를 받고, 1인 1개의 프로그램에 한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사전 접수 대상인 12가지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은 LED 보이스 스펙트럼 스피커 만들기, 로보마스터, 코딩 포트리스 게임 등 체험키트 만들기 체험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과학축전은 총 77여 개의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일~10일 양일간 각각 진행되는 로봇경진 대회 및 코딩 보드게임 대회 등의 경연대회로 구성되어 보다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전북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과학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도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