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에 소재한 유가공업체의 임실N치즈 제품이 홍콩 수출길에 올랐다.

군은 목장형 유가공업체인두마리목장’(대표 심요섭)이 군의 대표 브랜드인임실N치즈를 내걸고 홍콩 수출 시장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임실치즈농협이 중국으로 첫 해외 수출을 성공한 데 이어 두 번째 해외 수출길을 확대한 것이다.

소규모 업체인 두마리목장에서 이룬 값진 성과이며, 이번에 수출하는 제품은 두마리목장의 대표 제품인요거트이다.

연간 10만개의 수량을 수출계약 맺은임실N치즈 요거트는 동양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되어 홍콩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수출은 글로벌 유통회사인 한인홍을 통해 홍콩 주요 도시 20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또한, 두마리목장은 올해 벨기에에서 열린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대표 제품인할루미치즈2위를 하는 등 세계에서 인정한 치즈 제조 업체가 되었다.

두마리목장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2019년도에 ISO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차근차근 준비를 해왔다.

ISO22000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적인 인증제도이며, 세계 기업이 동일하게 지정한 규정 안에서 작업함을 공적으로 증명하는 인증서이다.

두마리목장은 요거트를 시작으로 치즈까지 해외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군은 그동안 제품개발 및 숙성치즈실 보강 등 여러 사업에 두마리목장이 임실군의 대표적인 유가공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정환 신부가 대한민국에서 처음 치즈를 개발해 시작된 임실군의 치즈산업은 55 낙농가, 4,000여두의 젖소에서 생산되는 원유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2개소의 목장형 유가공공장에서 1등급의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살균 과정을 거쳐 가장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여 대한민국 1%의 친환경 고품질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임실N치즈가 아시아 수출을 계기로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지속적인 해외시장 확보로 임실N치즈의 세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