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모터스가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연승행진을 이어갔다.

전북은 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23 21라운드 서울전 홈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2연승을 달린 전북은 10승 3무 8패로 서울(9승 6무 6패)과 같은 승점 33점을 기록했지만 다득점에서 밀려 리그 4위에 머물렀다. 서울은 33골, 전북은 26골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여기에 전북은 최근 6년 동안 서울전 19경기 연속 무패(14승 5무)라는 압도적인 기록을 지키는데도 성공했다.

경기 시작부터 공격적인 축구를 펼친 전북은 수차례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11분 구스타보가 이동준 헤더 패스를 받아 발리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이동준이 오프사이드 반칙을 범한 것으로 판정돼 득점이 취소됐다.

아쉬움은 계속됐다. 전반 45분에는 백승호가 때린 강력한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갔다. 전반 추가 시간 송민규가 절묘한 침투 패스를 성공시켰지만 구스타보는 단독 기회를 놓쳤다. 전반은 득점 없이 끝났다.

0-0으로 후반을 시작한 전북은 선제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풀었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후반 19분 구스타보 대신 조규성을 투입했고 조규성은 3분 만에 골망을 흔들었다. 이동준이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조규성은 감각적인 위치 선정 후 다이렉트슛으로 공을 차 넣었다. 조규성의 리그 5호골이었다.

선제 실점을 허용한 서울은 후반 22분 기성용과 박동진, 윌리안을 한꺼번에 투입하며 동점골을 노렸다.

서울은 득점 기회를 놓쳤다. 후반 29분 오스마르가 때린 왼발 프리킥은 전북 김정훈 골키퍼 손에 맞고 나갔다. 후반 30분 코너킥 공격 때 기성용이 시도한 헤더슛 역시 김정훈 골키퍼 정면으로 갔다.

전북의 반격도 날카로웠다. 후반 30분 한교원이 측면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렸고 하파 실바가 머리로 공을 받아 넣었다. 하파 실바의 리그 2호골이었다.

서울은 후반 41분 팔로세비치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때린 강력한 왼발 슛은 김정훈의 손에 걸렸다. 서울은 후반 막판 페널티킥으로 한 골 만회하는데 그쳤다.

전북은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단 페트레스쿠 감독은 “정말 좋은 경기였다. 전반은 말 그대로 주도했다. 그래도 골대를 두 번이나 강타하고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되는 등 우이 나빴다”며 “후반은 상대적으로 밀렸지만 두 골을 넣는데 성공했다. 무실점이였으면 더 만족했겠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는 경기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럽 무대서 첫 도전에 나서는 조규성에 대해서는 “워낙 잘하는 선수라 내 조언이 필요 없을 것 같다"며 "만약 선수 본인이 언제라도 도움이 필요한다면 도와주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