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가 민선 81주년을 맞아최대 현안사업으로 반드시 임실역에 SRT와 함께 KTX가 정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심 군수는 3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실과원소장, 면장 및 직원 등 300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1주년을 기념한 청원조회를 갖고그간 쉼 없이 달려온 지도 9년여의 세월이 흘렀다무소속으로 세 번씩 당선시킨 군민들의 고귀한 뜻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왔고, 앞으로도 그러겠다고 밝혔다.

심 군수는 이날 민선 8기 두드러진 성과로 20226673억원 예산 달성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과 관광객 63만명 돌파 베트남 뚜옌광시 자매결연 외국인 계절근로자 188명 확보 고향사랑기부금 4억원 돌파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수상 및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9년 연속 선정 등을 꼽았다.

그러면서 심 군수는 민선 8기 남은 임기 내 중점 추진할 실질적인 과제와 목표를 제시하고, 전 직원들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강조했다.

가장 먼저 민선 8기 핵심 목표인천만관광 임실시대실현을 위한 주요 관광지별로 목표를 세워 관광객 유치와 홍보에 적극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조성된 13000여평의 유럽형 장미공원과 지정환 신부의 뜻을 기린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을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시키고, 곧 개최될 아쿠아페스티벌(7.15~8.6)과 가을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10.6~10.9) 성공개최, 겨울 산타축제(12.23~12.25)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전북의 보물관광지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을 비롯해 성수산과 사선대, 오수세계명견테마랜드 등 주요 관광지 활성화에 집중하고, 지역 농특산물이 많이 팔려 지역경제활성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2025년 임실방문의 해추진을 위한 관광, 문화유산, 체육, 농촌, 생태 등 종합계획 수립과 집중 홍보 등 사전 준비를 서둘러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심 군수는국가예산확보와 공모사업 적극 대응, 중대형 국책사업 발굴에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임실역 KTX 정차를 반드시 이뤄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전주에서 남원, 곡성, 구례, 순천, 여수를 달리는 전라선 철도가 임실역만 정차하지 않아, 임실군 발전에 큰 저해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옥정호 자라섬 현수교 설치(190억원) 40년 넘게 방치된 임실 제일극장 부지에 남여 사우나시설 등을 갖춘 주민 편익 시설 건립(지하 1, 지상 8) 옥정호 수변관광도로 개설과 붕어섬 케이블카 설치 세계명견테마랜드 완성 등을 핵심사업으로 꼽았다.

아울러 하반기 속도감 있는 군정 운영과 여름철 폭우와 태풍 등 재난 재해 예방,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을 주문했다.

심 민 군수는늘 그랬던 것처럼 제가 먼저, 언제든지 국회와 중앙부처나 도청 등을 찾아 건의도 하고 현장에 달려가 방법도 찾는 발로 뛰는 행정을 하겠다우리 모두 오로지 임실군민만을 바라보며 함께 열심히 일하는 데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