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임실군청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가치 있게, 같이 갑시다라는 주제로 신규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진한다.

최근 전국적으로 공직을 떠나는 저 연차 공무원이 급증하고 있어 이로 인한 업무 공백 발생, 공직 사기 저하, 조직 내 분위기 침체 등 공직사회의 경쟁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임용된 신규공무원 112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2기로 나눠 619일부터 22일까지 기간 중 12일로 필봉문화촌에서 진행되며,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소통 노하우,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지방회계실무기본, 임실군 주요정책 바로알기, 주요 사업지 현장 견학 등으로 편성됐다.

특히 임실군 현황에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여 군 정책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집합 교육을 장기간 실시하지 못해 소통의 기회가 적었던 동료 공무원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또한 군은 올해 하반기가치 있게, 같이 갑시다프로젝트를 통해 8~7급 공무원의 직무보수교육과 6~5급을 대상으로 하는 소통 및 스피치 교육도 추진하는 등 매년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700여 공직자와 힘을 합쳐 섬진강 르네상스 완성과 천만 관광 시대로 도약하여 군민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하게 임실에 산다는 것을 자랑으로 삼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