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은 21일 고창군 성송면 고구마밭에서 ‘2023년 영농지원 발대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농사철이 시작되었음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영농지원에 전사적으로 나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영일 농협중앙회 전북본부장, 장경민 농협은행 전북본부장, 김원철 농협중앙회 수석이사(부안농협 조합장)를 비롯한 국회 윤준병 의원, 한국도로공사 전익요 부안지사장, 전주대학교 김문택 선교봉사처장, 농가주부모임 주숭월 고창군연합회장 등 200여명이 동참, 영농을 준비하는 농민들을 격려했다.

전북농협은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부족한 영농인력을 대체하기 위해 농축협에 21억원 규모의 농기계를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발대식이 끝난 뒤 참석자들은 고구마밭에서 고구마 종순 정식작업에 동참했으며, 영농폐기물 수거 등 농장 주변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김영일 본부장은 “전북농협은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농촌현장에 인력을 집중 투입 하겠다”며 “농업인들이 희망을 갖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지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금년도 영농지원을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 확대 등을 통한 연인원 20만명 지원, 공공형 외국인계절근로자 운영지역 확대, 대학생 일손돕기 참여대학 확대 등 농촌 인력 지원체계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