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내가 조선의 치킨이고 맥주다'(이하 조선맥주)는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희망자 대상으로 소자본창업 특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조선맥주 관계자는 "본사의 심사 기준에 따라 핵심 상권의 안테나 매장으로 선정될 경우 가맹비 및 교육비 전액 면제, 2개월간 임대료 지원 등 2,000만원 상당의 창업 혜택을 10호점 한정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4월에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5명의 점주 한정으로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 계육 1,000마리 지원 등 1,000만원 이상의 창업비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선맥주의 표준창업 모델인 30평대 중형 평수로 가맹점을 오픈할 시 최대 1억원까지 무이자 대출 지원을 받아 초기 실투자금 3천만원으로 가맹점 오픈이 가능하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해당 브랜드는 창업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충주 지역에서 탄생한 호프집으로 충청권을 중심으로 1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치킨과 더불어 맥주 전용 숙성 냉장고에서 저온 숙성시킨 생맥주, 시그니처 하이볼 등을 선보이고 있다.

메뉴라인 중에서 치킨 주문율이 높아 치킨호프 전문점의 특성을 보이는가 하면 이른 저녁 시간부터 심야 시간까지 남자, 여자 구분없이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며 가족 모임, 직장 회식, 각종 모임 장소로 적합한 창업아이템의 특성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맥주의 계절인 여름철을 앞두고 호프집이나 맥주집, 치킨집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당사의 창업특전 프로모션과 대출지원 제도를 활용하여 소자본으로 술집창업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