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치즈의 원조, 임실군이 자랑하는임실N치즈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가공식품분야)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다.

수상자 선정은 주최 측이 지난 21일부터 215일까지 온라인으로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브랜드 최초상기도, 인지도, 선호도, 충성도 등 다양한 평가항목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이로써임실N치즈10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식품 브랜드로 위치를 구축,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판매에 동력을 얻게 됐다.

1967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성공한 이래로 5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임실N치즈는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품질의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여치즈하면 임실이라는 닉네임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

임실군의 치즈 산업은 임실치즈농협을 비롯한 13개소의 유가공 공장에서 신선한 원유를 활용해 살균 과정을 거쳐 가장 신선한 치즈와 유제품을 생산하여 대한민국 1%의 친환경 고품질 치즈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지정환 신부님의 일대기와 임실치즈의 역사 및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사문화체험 공간으로 구성된임실치즈 역사문화관은 지정환 신부 역사관, 임실치즈관, 세계치즈관, 치즈제조숙성실, 치즈숍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임실N치즈가 10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앞으로도 치즈 및 유제품의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