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4일 윤석열 대통령이 양곡관리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한 것을 규탄하며 식량주권 사수를 포기한 것이라고 밝혔다.

전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식량주권 사수를 위해 목이 터져라 울부짖던 농심과 민심의 소리는 더 이상 윤석열 검사정권에는 갈 곳 없는 메아리에 불과했다면서 농민과 민생을 위한 법안인데도 대통령은 예산 문제를 거론하며 포퓰리즘법안으로 치부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멀쩡한 청와대를 두고 대통령실을 새로 만들겠다며 천문학적인 예산을 허비할 때는 언제고, 백년대계인 농업 정책 입법을 거부하는 무지를 드러냈다면서 허울 좋은 명분을 앞세워 농업과 농민을 포기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농업을 포기하면 나라와 미래를 포기하겠다는 정책이라며 우선의 거부권 행사로 이번 법안의 통과되지 못하게 되면서 지금은 농어민이 죽어 나가겠지만 미래에는 아이들과 민족, 나라가 죽는 길임을 대통령과 정부 여당은 인식조차 하지 못하는 것이다고 규정했다.

전북도당은 민주당과 농민 단체는 대통령의 법안 공포를 요구하며 삭발 투쟁을 단행하면서 거부권 행사를 극렬하게 반대하는 메시지를 전달했으나 대통령은 농심과 민심을 무시했다대통령에게 허위 보고와 국민적 불안감을 조성하게 한 한덕수 국무총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동반 사퇴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