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이 지난 4일 무주군 전통문화체험관에서 무주군 의정보고회를 마지막으로 지역 의정보고 일정을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윤정훈 도의원, 오광석 무주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와 당원 등 완주군민 200여 명이 찾았다.

또한 완주·진안군 의원들도 현장을 찾아 2023년 마지막 의정보고 일정에 힘을 더했다.

안 의원은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발의한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최초 발의해 본회의 통과를 이끈 ‘전북특별자치도법’, ‘새만금 투자진흥지구 지정’과 입주기업 세금감면 인센티브 제공을 골자로 한 ‘새만금사업법’ 개정안 등 주요 입법 성과를 보고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 의원은 또한 ▴국제 태권도사관학교 설립을 위한 사전타당성 용역비를 비롯해 ▴임산물 가공산업 활성화 지원 ▴안국사 영산회괘불탱 수장고 건립 ▴무주 보건의료원 의료장비 보강 등 75개 사업 513억 원의 무주군 국가예산을 확보했음을 알렸다.

덕유산 국립공원 구역해제 및 조정을 위한 간담회 등 개최로 군민이 실질적으로 경작 중인 농지에 대한 공원구역 해제 등을 추진하고 있음도 설명했다.

또한 무주·진안·장수 3개 군을 잇는 광역 트레일인 무진장 고원길 추진을 위한 토론회 개최 성과도 큰 관심을 끌었다.

안 의원은 “3년 만의 대면 의정보고회의 유종의 미를 무주에서 거두게 되어 굉장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풍부한 역사와 문화 자원을 충분히 활용해 대한민국이 찾는 관광명소 무주, 사람이 찾고 머무는 무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고민형 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