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의 진안군 의정보고회가 지난 28일 성료됐다.

진안 문화의집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와 전용태 도의원, 김민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와 당원 등 군민 400여 명이 참석했다.

안호영 의원은 국회의원에게 주어진 입법의 책임과 권한으로 전북 대도약의 새 지평을 열고 농도 전북의 도민과 진안군민의 민생을 살피는 일에 진력했다당 수석대변인으로서의 활동이 대내외의 주목을 받고, 9개의 각기 다른 기관단체로부터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군민께서 보내주신 성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인구감소위험지역을 지정하고 국가가 대응기금을 조성해 해당 지역들을 지원토록 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개정안을 발의했다.

2022년에는 전북특별자치도법 최초로 대표발의하고 새만금 투자진흥지구 지정과 입주기업 세금감면 인센티브 제공을 골자로 한 새만금사업법개정안을 대표발의해 본회의 통과를 이끌었다.

또한 농촌고용인력지원사업 용담호 생명수 탐방길 조성사업 진안군 국민체육센터 개보수사업 등 핵심 신규사업과 국립지덕권산림치유원 조성사업 명품홍삼 집적화단지 조성사업 등 계속사업을 포함한 87개 사업 650억원의 진안군 국가예산을 확보했음을 알렸다.

안호영 의원은 “3년 만에 군민 여러분을 마주 보고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변함없는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을 위해 경청하고 더 열정적으로 계묘년 새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말했다./김대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