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독무가 창극과 무용, 라이브 음악과 영상을 결합한 다원 창극 ‘김지숙의 나타샤–가슴에 핀 사랑가’를 오는 24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예술의 다원화 시대에 맞춰 각 예술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전통공연과 무용, 미디어를 결합한 다원문화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자 참여진 모두가 심기일전해 제작한 작품이다.

백석 시인과 김영한 여사의 만남, 사랑, 이별을 그린다. 첫눈에 반하게 되는 순간부터 결코 뛰어넘을 수 없었던 이별의 순간까지, 두 사람의 이야기를 포괄적으로 담고 있다.

공연 연습 중인 출연진들
공연 연습 중인 출연진들

오랜 기간 국립창극단에서 주연을 도맡으며 한국음악계에 보석으로 자리매김한 전북대 한국음악학과 김지숙 교수가 자야 역할을 맡아 극을 이끌며, 작품의 예술성을 극대화한다.

출연진의 화력도 공연의 기대에 박차를 가한다. 국립창극단의 아쟁 박희정, 거문고 최영훈, 가야금 황소라를 포함해 국립무용단 전 단원 김병조(현 휴먼스탕스 아트그룹 대표)와 광주시립창극단의 타악 도경환, KBS국악한마당의 민속반주단 음악감독인 대금 김선호까지 합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체 관람가이며 전석 무료다.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 수령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라북도가 후원하고 전북대학교가 주최하며 극단 독무와 하이브리드 문화예술연구소의 주관으로 진행된다./임다연 기자·idy101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