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이 건강한 땅과 물, 풍부한 햇빛에서 자란 품질 좋은 전북 신동진 쌀과 참예우 믿음진 우리포크를 19일 오후 3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8월 들어 3번째로 실시되는 이날 방송은 쌀 생산량 증가 및 소비감소로 인한 판매 부진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 중인 전북쌀 특판전으로, 전북쌀과 함께 전북에서 가공, 판매되는 믿음진 우리포크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쌀은 신동진 품종으로 밥알이 다른 품종보다 1.3배 정도 커 식감이 좋으며 전라북도 대표쌀로 알려져 있다. 
같이 판매하는 믿음진 우리포크는 정육과 지방층이 적당한 두께로 층을 이루고 있어 비타민E(토코페롤) 함량이 풍부하고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씹는 식감이 좋고 요리를 했을 때 돈육 특유의 냄새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당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정재호 본부장은 “밥맛 좋고 품질 좋은 전북쌀을 많은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도록 하겠다”며 “전북농협은 쌀값 하락으로 한숨이 깊어진 농가들의 걱정을 다양한 판로 개척과 적극적인 대처로 농업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