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축산농협(조합장 송제근)은 28일 장수읍, 장계면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 보양식 및 건강음료(400만원 상당)를 후원하고 나눔축산운동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제근 무진장축협조합장, 정영선 장수군농협지부장, 홍창진 전북농협 축산사업단장을 비롯해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나눔축산운동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지역 경제를 위해 늘 애쓰는 무진장축협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노인들을 위해 뜻깊은 후원과 봉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제근 조합장은 ‟장수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이렇게 나눔축산 후원과 봉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해 가치를 새기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받는 축산물 생산에 앞장서며,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진장축협은 축산인과 농촌 그리고 도시의 소비자를 연결해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송제근 조합장 취임 후 지속적인 흑자경영으로 축산농가의 소득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무진장축협은 지역 대표 축산물 브랜드인 장수한우, 마이돈포크 그리고 프리미엄 흑돼지 마이돈 블랙으로 무진장 지역 산업 전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