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스의원 신사점 장지연 원장님

예전에는 많은 이들이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철 노출 시즌을 맞아 반짝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건강하고 튼튼한 몸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사시사철 몸매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때 다이어트를 해도 좀처럼 개선되지 않는 군살은 모든 이들의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허벅지, 러브핸들, 팔뚝 등 지방이 잘 쌓이는 곳에 자리하는 군살은 단기간에 빼기가 어려우며,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더라도 다시 찌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때에는 제로팻주사와 같은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제로팻주사는 지방을 녹이고 말초 혈관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체내의 노폐물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이다.

체내로 들어간 주사제는 지방 세포벽을 분열시키고, 2차적으로 지방 세포와 지방층을 파괴해 체내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주사를 놓는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팔뚝 ▲상복부 ▲하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종아리 등에 쌓인 지방을 태워 몸매 라인을 살려줄 수 있다.

지방 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반영구적이며,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방법이 간편해 멍과 부기, 통증이 적으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다만 다수의 전문의들은 일부 지방분해주사의 경우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경우가 있는데, 스테로이드는 생리 불순, 피부 위축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따라서 제로펫주사를 보다 안전하게 시술 받으려면 반드시 시술 전 성분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병원마다 지방분해주사의 성분과 혼합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상담 시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시술 후 적절한 관리가 동반되어야 효과가 오래 유지될 수 있는 만큼 사후관리가 잘 이뤄지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밴스의원 신사점 장지연원장님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