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제림 여성센터 신승규 원장

정부는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완화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지만 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고 야외활동을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 마스크를 벗고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피부, 체형 관리 등 외모 가꾸기에 돌입한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마스크로 가리던 얼굴을 노출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벗어나기 위해 작은 얼굴 크기와 입체감 있는 이목구비를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다양한 성형외과 시술 중 MZ세대들에게 특히 관심을 받는 분야가 있다. 바로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 교정이다. MZ세대는 과거 성형 트렌드와 다르게 자연스럽고 티 안나는 시술을 선호한다. 그만큼 적당한 비율의 이마와 잘 정돈된 헤어라인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따라 이마 두피를 절개해 적당한 넓이와 모양에 맞춰 내려 이마를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2~3cm의 범위 내에서 개인별 얼굴 비율에 맞춰 봉합시켜 단기간에 얼굴 전체 크기 축소와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헤어라인 교정은 각진 이마, M자, 3자 이마 등 이마의 전체적인 라인 정리 및 얼굴형의 모양을 결정하는 모발이식 수술이다. 각지고 넓은 옆얼굴을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필요한 부분에 교정해 여신 머리, 올백, 올림머리 헤어 스타일링 등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이 두 가지 수술은 각각 시술되기도 하고, 방법이나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두 수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 예컨대 이마높이가 높고 각진 이마를 가진 경우, 우선 이마축소술을 통해 이마 길이를 줄인 후, 6개월 뒤 각진 이마 부위에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통해 더 작고 둥근 형태의 이마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러한 수술법은 수술 후 더욱 여성스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모제림의 신승규 원장은 “이마축소술과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가장 만족스럽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술을 결정하기 전 본인의 이마가 어떤 수술 방법에 해당되는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라며”수술 전에는 반드시 해당 병원이 여성의 이마만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곳인지, 이마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 및 통증 흉터 케어가 잘 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아야 가장 이상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