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구조혁신 지원사업 설명’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구조혁신이 시급한 산업 중 뿌리업종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해 진행했다. 단조, 열처리, 표면처리, 금형 등 관련 업종의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 10여곳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중소기업의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구조혁신(사업전환, 디지털전환, 노동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전문컨설팅을 안내하고, 컨설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주요내용은 ▲구조혁신 지원사업의 개념 ▲구조혁신 지원사업 신청시 인센티브 내용 ▲컨설팅 신청절차 등으로 이뤄졌다.

기업들은 구조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 사업영역 확대, 융자 지원, 디지털 전환 등 체계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강형덕 중기중앙회 제조혁신실장은 “탄소중립·ESG·디지털전환 등 시대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관계로 매우 힘들겠지만 우리 중소기업도 혁신해 적응력을 키워야 한다”며 “선제적인 구조혁신을 시도한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이 그 의지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구조혁신 지원사업이 끝까지 성과낼 수 있도록 협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현 중진공 구조혁신처장은 “구조혁신지원사업 홍보를 더욱 확대해 많은 중소기업협동조합과 중소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컨설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협동조합과 기업에 피부로 와 닿는 지원사업이 되도록 컨설팅사업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