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김장철을 앞두고 익산몰(http://iksanmall.com/)에서 ‘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김장기획전’을 진행한다.

시는 김장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김장 시기에 맞춰 재료를 지정 날짜에 받아볼 수 있는 김장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장기획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익산몰에서 진행되며, 지난 4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고 배송비 없이 각 가정의 김장 시기에 맞춰 주3회(수·목·금) 지정한 날짜에 재료가 배송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김장의 핵심 재료인 아삭한 익산 절임배추, 마늘・생강・대파・양파 등 김장에 필요한 농산물도 함께 구성돼 익산몰에서 알뜰하면서도 간편하게 김장을 준비할 수 있다.

김장기획전에 판매되는 절임배추는 아삭하고 깨끗한 익산 배추를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절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더불어 익산몰에서 구매 시 구매액의 5% 적립과 다이로움 카드를 사용하면 10% 페이백 이벤트를 적용받아 추가 혜택까지 톡톡히 챙길 수 있다.

한편 익산몰에서는 직접 김장담그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장체험축제 사전예약을 이달 14일까지 받고 있다. 김장체험축제는 19일 금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서동농촌테마공원 주차장에서 개최한다. 현장체험・드라이브스루・택배(착불) 3가지 방식을 선택해 10kg(절임배추 7kg, 양념 3kg)를 55,0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김장체험축제에 걸맞게 김장체험과 봉사, 문화공연까지 볼거리・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김장기획전을 통해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소비자는 김장에 필요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익산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다가오는 김장철, 익산시민들이 마을전자상거래 김장기획전・김장체험축제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김장을 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