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오는 10월 24일까지 국산 과채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도 진작시키기 위한 '2021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200만 원 규모로, 8개 과채(오이, 애호박, 가지, 풋고추, 파프리카, 토마토, 참외, 딸기)를 소재로 응모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과 제작한 동영상, 카드뉴스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함께 알고, 함께 나누는 국산 과채류의 매력'이며, 이와 연관해 국산 과채 품목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또 응모자의 작품의도가 구체적이고 작품에 잘 드러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24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참가할 수 있고, 해시태그 이벤트, 참가신청 및 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과채류챌린지.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초,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농촌사랑상품권 200만 원이 주어지고, 우수상 수상자(3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과 농촌사랑상품권 각 100만 원이 수여되는 등 총 40개 작품이 시상될 예정이다. 
정재호 본부장은 "우리 농산물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