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ICT발전을 도모하고자 전북도가 정책개발 및 자문을 위한 '전라북도 ICT발전 협의회'를 열었다.

12일 도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ICT 관련 기업 및 학계 전문가,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지역 공공기관 대표  28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협의회를 개최해 도내 ICT발전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4년 구성된 '전라북도 ICT 발전 협의회'는 전북의 ICT발전 정책개발 및 산업활성화 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에 매진해왔다.

그간 ICT발전 협의회를 통해 중앙정부 ICT산업 방향에 맞는 도의 대응전략과 발전방안을 모색했고, 2020년에는 SW산업진흥법 개정에 따른 ICT발전 협의회의 역할을 정립하는 등 자문기구로써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ICT발전 협의회 4대 의장으로 군산대학교 나인호 교수, 4대 운영위원장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최주환 센터장이 선출됐다.

또 2021년 전라북도 ICT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함께 발전적인 협의회 운영방안도 함께 논의했다.

협의회 운영위원들은 전북의 ICT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필요성에 공감했다.

ICT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국가사업 발굴 및 정부 공모사업에 우선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아 기관간 신기술 교류와 정보를 적극 공유하기로 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