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가 지난 17일 코로나19 극복 긴급 호소문을 발표하고 군민을 향해 방역수칙 준수 적극 협조“를 호소했다. 이날 군에 따르면 유 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차원에서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부탁하는 ‘대군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유 군수는 호소문을 통해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이틀연속 1000명을 넘겼고, 인근 김제지역 요양원의 집단감염으로 누적환자가 71명에 달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위험성이 매우 큰 상황”이라며 “따라서 지금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더욱 고삐를 죄어야 할 때며 지금 불편하다고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장기간 일상을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유 군수는 식당과 카페의 적극적인 도움을 당부했다. 유 군수는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겪고 계시는 생존을 위협하는 수준의 어려움에 대해 진심으로 마음이 아프고 송구하다”며 “힘들더라도 포장·배달 등 비대면 방식을 적극 활용하는 등 모두를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어 유기상 군수는 “고창군민들의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방역과 지원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들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 옆의 이웃을 서로 보듬으면서 함께 힘을 합치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창군은 코로나19 지역감염과 집단전파를 막기 위해 양로원, 요양원, 종교시설을 비롯해 긴급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집, 주간보호센터 종사자 등에 대해 증상유무와 상관없이 정기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