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최성민 홍보전략팀 팀장과 황정식 학생복지팀 담당관이 전국전문대학홍보협의회 및 광주, 전남.북 대학교 장학·학자금융자 협의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홍보협의회 및 장학·학자금융자협의회는 차기 회장 선출을 위한 총회를 각각 지난 11월 19일, 20일 금호리조트(제주)와 한국장학재단(광주센터)에서 진행했다.

현 홍보협의회 부회장인 최성민 신임 회장은 단독추천 입후보해 만장일치로 차기 회장에 선출됐으며, 현 장학·학자금융자협의회 부회장인 황정식 담당관은 경선을 통해 차기 회장에 선출됐다.

홍보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으로 부회장 2명, 사무국장 1명으로 구성됐다. 임혁진 부회장(강동대)과 최일웅 부회장(대구과학대), 노정우 사무국장(국제대)이 향후 2년간 최 회장과 함께 협의회를 2년간 이끌어 갈 예정이며, 이영우 현 홍보협의회 회장은 감사직을 맡았다.

또한 장학·학자금융자협의회 임원으로 박진렬 부회장(전남과학대), 김윤환 부회장(기독간호대), 송민주 총무(광주대), 장중원 감사(초당대), 범민아 간사(광주여대), 김수연 간사(동강대)로 구성되어 황 회장과 함께 협의회를 2년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최성민 신임 회장은 “앞으로 회장직을 수행하며 홍보 담당자의 위상을 더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홍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추진과 전문대학 자체 홍보 인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홍보협의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황정식 신임 회장은 “교육환경 위기극복을 위한 대학마다의 노력 중에 학생을 위한 학자금 지원제도는 입학에서 졸업 후 사후관리까지 영향을 미치는 바, 그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각 대학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계시는 장학 담당 선생님들에게 협의회가 든든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한국장학재단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장학제도 개선에도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두 회장의 임기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수행한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