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종교시설 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25일 유기상 고창군수가 지역 종교지도자와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 차단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군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유기상 군수와 관내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를 대표하는 종교지도자들은 최근 타 지역에서 종교시설을 통한 집단 감염이 발생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대응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지속했다.

유 군수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과 관련, ▲음식 제공, 단체 식사 금지 ▲전자출입명부 설치 이용 ▲증상 확인, 유증상자 등 출입 제한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 착용 ▲종교행사 전·후 시설 소독, 소독대장 작성 ▲시설 내 이용자 간 2m 간격 유지 등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수련회 등 종교계 주관의 각종 대면 모임 및 행사는 물론 예배·미사·법회 시 찬송·통성기도 등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거나 말하는 행위 등의 자제가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각 종단 대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정부와 군의 방침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9월 첫째 주까지 미사, 예배, 법회 등 다수가 모이는 모임을 중지하거나 일시중지를 검토하는 동시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후 진행하기로 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