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생태탐방원 2020 교원직무연수 참가자 모집

국립공원공단 내장산생태탐방원(원장 나공주)은 "2020년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는 전북지역 내 유‧초등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 직원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환경 및 문화‧역사 이론 교육과 체험‧실습을 바탕으로 교사의 환경소양을 학교 교육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연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주요 내용은 △국립공원의 이해 △내장산 생태탐사(식물, 동물) △내장산 숨겨진 역사‧문화 탐방 △학교 환경교육 지도법 등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생태교육으로, 총 6강좌 15시간(강의ㆍ실습)으로 진행된다.

연수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와 세부일정을 내장산생태탐방원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knps.or.kr/naturecenter/naejangsan/community1)에서 확인하고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kim2020@knps.or.kr) 또는 팩스(063-538-1705)로 접수하면 된다.(문의 063-538-1792)

참여인원은 40명 선착순 모집이며, 모집인원이 확정되면 오는 30일 참여자에게 개별적으로 유선 통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승호 운영관리부장은 “미래세대에게 자연생태ㆍ환경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교육 일선에서 근무하는 교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환경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