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여자친구를 성폭행한 의대생에 대한 엄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평화와인원연대 등 도내 시민단체들은 27일 전북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범죄사범이 의료인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최근 전 국민을 경악하게 한 소위 ‘n번방’ 사건을 비롯해 무수히 많으 성범죄자들이 기존의 솜방망이 처벌 이후 더욱 잔혹한 범죄를 저질러온 것을 우리는 수없이 목격했다”며 “이러한 판결들이 결국 죄를 지어도 처벌받지 않는다는 인식 속에 또 다른 성범죄자들을 양성해 왔음을 온 국민들이 소리 높여 규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가해자가 범죄를 저지르고 재판을 받는 동안에도 아무런 제제 없이 학교생활을 해온 것에 대해 전북대학교 역시 책임을 피할 수 없다”면서 “전북대학교는 지난 수년간 학내 성폭력 사건으로 문제가 제기됐지만 가해자의 처벌과 제제가 제대로 이뤄진 것은 단 한 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단체들은 “의료인은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다루는 직업으로 실제 환자와의 관계에서 절대적 위를 점할 가능성이 다분하다”면서 “의사의 인원의식이 결여된 성인식은 곧 환자의 자기결정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성범죄 전력이 있는 의료인은 반드시 그 자격을 박탈해야 한다”며 “국회는 다시는 성범죄가 의사면허를 취득할 수 없도록 관련 법 개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